아이폰 초기불량 테스트 및 증상
아이폰15 배송이 현재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제 친구도 2차 신청을 했는데 오늘 아침에 빨리왔습니다. 사전예약은 생각보다 초기불량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아이폰 초기불량은 크게 외관적인 것, 액정, 기능 3가지로 봐야합니다. 외관은 처음 아이폰을 언박싱하는 영상을 촬영하면서 보는 것이 불량을 증명하는데 좋습니다. 티타늄이 금이 가있는지 도장이 잘 안박혀있는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이번 아이폰 15의 경우에는 usb-c 타입이 적용되었는데 c타입 부위가 벗겨져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액정 같은 경우 화소가 죽어있는 곳이 있는지 화소테스트를 해야합니다.
기능적인 부분은 무엇보다 중요한 배터리입니다. 설정 -> 배터리 에 가시면 배터리 성능 칸이 나옵니다. 여기서 100%가 아니라면 비정상입니다. 카메라도 전환이 잘 되는지, 음성메모로 마이크테스트도 확인합니다.
아이폰 초기불량 확인 및 환불 조건
불량 테스트를 받자마자 빠르게 진행해보신 후 교환, 환불 받을지 판단하셔야합니다. 애플공식 홈페이지 사전예약은 2주이내에 신청하면 되지만 2차 이상으로 대리점에 받은 경우 48시간 이내에 교환, 환불 받아야 합니다.
여기서 기기활성화로 나눠지는데요. 기기활성화는 애플에 자신의 사용자계정으로 로그인하였는지 여부입니다. 기기활성화는 명확히는 기능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외관상의 결함과는 별다른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외관의 도장이나 긁힘, 액정 같은 경우는 기기 활성화 전에 언박싱 영상을 촬영하고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확실히 조금 더 싸게 산 대리점이나 오픈마켓 같은 경우가 더 촉박하고 애플 서비스 센터에 들려서 불량 확인증을 받아야 하는 단계도 있습니다. 연휴라면 애플스토어 안에 지니어스바는 연중무휴이므로 여기에 들려도 됩니다.
아이폰 불량 교환, 애플 케어 서비스
애플케어 서비스는 아이폰을 수령할 때 같이 구입할 수 있으며 비용이 추가됩니다.
배터리 성능은 생각보다 많이 느리게 달아집니다. 과충전을 오래하지 않는다면 2년이 지나도 86%정도로 배터리 효율은 좋습니다. 다만 액정 쪽이 문제입니다.
액정은 최소 50만원씩 나가기 때문에 액정을 많이 깨뜨렸던 전적이 있으신 분이라면 현재 통신사의 보험과 애플케어플러스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통신사의 휴대폰 보험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가격비교를 하면서 월마다 지불하면 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는 기간이 길지만 조금 비싼면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