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사전예약이란? 정가구매와 차이
아이폰15는 2023년 10월 3일부터 사전예약을 신청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최신형 아이폰을 제일 빨리 받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가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예전부터 쿠팡을 통해 아이폰을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점점 유통구조가 넓어지면서 할인을 거의하지 않던 아이폰도 최대 10%씩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공식 애플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제일 빠르게 아이폰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고 기계값을 깔끔하게 계산하고 자급제로 가기 좋습니다. 가끔 통신요금과 기기값이 결합해서 터무니 없는 가격을 제시하는 대리점도 많아서 오히려 정가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은 발열, 티타늄 마감처리 등에서 말이 많았지만 다시 한번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를 반박하는 벤치마크 결과를 인플루언서들이 제시하면서 점점 미궁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아이폰15의 가격은 125만원, 프로의 가격은 155만원 부터이므로 아이폰 프로의 인기가 많아서 쿠팡에서의 경쟁률은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 폰의 대수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그냥 일반버전을 구매하던지 SSG나 전자랜드 등의 다른 판매처도 눈여겨 보시면 좋습니다.
아이폰15 사전예약 어디서 하는 것이 좋을까?
확실히 탑재된 칩이나 카메라 성능 등을 따져보면 돈을 조금 더 주고 아이폰 프로를 구매하는게 낫지만 배터리 발열, 마감처리 등의 문제도 고려하셔야 하며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어떤 모델을 할지 결정하셨다면 사전예약에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 애플 공식 홈페이지
- 쿠팡
- 11번가
- 지마켓, 옥션
- 이마트, 신세계몰
- 하이마트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경우 제 가격주고 깔끔하게 배송받을 수 있는 루트이고 쿠팡의 경우가 제일 많이 알려지고 보편적이어서 제일 경쟁이 빡셉니다. 아이폰 프로의 경우에는 더 빡셉니다.
그나마 11번가, 이마트, 신세계몰, 하이마트, 전자랜드에서 아이폰을 구하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대부분 10%의 할인을 해주며 150만의 10%면 15만원이므로 상당한 이득입니다.
하이마트에서는 공식 액세서리 할인이 33%, 애플케어 플러스도 20%나 할인이 들어가서 오히려 블루오션이 될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방법 및 사이트 추천 및 정리
카드할인으로 했을 때 10%까지 할인율이 높은 편이며 무이자할부도 대부분 20개월 이상으로 부담이 없어집니다.
애플케어플러스도 생각지 못하게 나가는 지출 중 하나인데요. G마켓이나 옥션, 11번가에서도 10%~20%씩 할인해줄 예정입니다.
제가 사전예약으로 추천하는 사이트는 애플공홈, 이마트, 하이마트, SSG 정도입니다. 생각보다 쿠팡으로 사람들은 쿠팡으로 집중되며 사전예약 후 제 때 오지 못하는 제품도 꽤 있을 것입니다.
우선 해당 제품이 실제로 사용했을 때 만족도가 높은지 그 돈주고 살만한 가치가 있는지 제대로 확인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칩에 비해서 아이폰은 예전보다 저렴해졌다고 느낍니다.
그냥 정가로 사도 그만큼 요긴하게 사용한다면 할인받지 않더라도 그 이상의 가치를 뽑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은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전자기기이고 일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돈을 아끼지 않는 편입니다.
마음 편하고 여유롭게 10월 3일에 공홈에서 편하게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배터리 발열이슈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