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패스와 게이한 패스란?
간사이 패스는 오사카 중에서도 간사이 지방인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히메지, 와카야마, 오쓰 등 주요지역을 티켓 하나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입니다.
대나무숲이 있는 아라시야마, 신사하고 그 자체로 관광할 곳이 많은 교토, 고베 등 오사카에 많이 오지 않았다면 간사이패스를 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교토 시영 지하철, 게이한전철, 한큐전철을 유효기간 안에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토에서 가서는 서일본JR버스를 교토 시내의 노선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급열차로는 신칸센은 이용할 수 없고 간사이 공항으로 갈 수 있는 HARUKA의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 바로 교토까지 75분만에 이용할 수 있는 빠른 열차입니다.
게이한 전철은 위 그림에서 보다시피 요도야바시, 덴마바시, 우지, 히라카타시 등의 지역을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승차권입니다.
대표적으로 싸게 들릴 수 있는 관광지는 후시미이나린 신사, 기요미즈데라, 헤이안 신궁, 기온 등 신사와 대표 유적지 위주로 구성되었습니다.
주로 교토의 명소를 제대로 둘러볼 수 있고 교토 및 오사카 내 역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습니다. 게이한 라인은 우지 자연경관, 여우신사 등 1일권으로 누릴 수 있는 적당한 혜택이 많습니다.
일본여행 어떤 패스를 사는 것이 좋을까? 노선, 가격
제가 생각했을 때 오사카는 교토에 볼거리가 더 많고 좀 더 일본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고 느꼈습니다. 게이한 라인의 교토, 오사카 쪽 라인 모두 다루는 곳의 가격은 1일 1000엔이고 2일 1500엔입니다. 교토 쪽만 다룬다면 1일 관광권은 700엔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1일만 교토를 맛본다는 기준으로는 700엔짜리가 좋아보입니다.
간사이 패스는 고메 쪽과 히메지,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시티 쪽입니다. 공항을 갈 때도 이용할 수 있으므로 보통 오사카 중심지의 여행을 하고 싶으면 간사이 패스도 적당합니다. 조금 더 일본 도시의 느낌을 원하시면 이 패스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요즘은 각각 1일권씩 패키지로도 분리해서 팔기 때문에 여행을 어떻게 구성하냐에 따라서 나눠집니다.
간사이 전철은 필요한 곳이 없다면 모든 전철을 대부분 포함하기 때문에 가격이 좀 비싼 편이며 잠깐 이용하려면 일반 승차권가격이 나을수도 있습니다. 제가 그래서 게이한 패스를 소개한 것도 비용적인 부분이 부담이 될 수 있어서 입니다.
12세 이상을 어른이라고 계산하며 6~11세는 어린이 요금으로 할 수 있습니다. 유아의 경우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국 이외의 외국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패스 교환증을 역에서 바꾸던지 그 자리에서 패스를 구입하면 됩니다.
간사이와 게이한의 차이는 게이한은 게이한 라인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간사이는 더 비싼대신 게이한, 한큐, 교토시영 지하철을 모두 이용할 수는 포괄적인 개념입니다.
간사이 패스, 게이한 패스 구매방법 및 사용법
보통 일본여행 패스는 클룩이라는 사이트에서 많이 예약하거나 현지에서 구매합니다. 미리 구매해서 일정대로 빠르게 진행하고 싶은 분은 클룩이라는 예매사이트에서 예약하고 모바일 교환권을 수령 후 일본 현지의 공식 교환 사무소에서 실물 JR 패스로 교환 받아서 사용합니다.
최대 4일권을 끊을 수 있으며 간사이 패스는 하루에 거의 21000원 수준으로 조금 비싼 편에 속합니다. 이 패스가 유리한 점은 오사카-히메지 라인 노선이 일반 열차보다 저렴하고 이 곳은 해안가라 추천하는 여행 코스입니다.
만약 교토만 간다고 한다면 게이한 패스도 이용하는 것이 좋고 한 곳에 오래 머물고 싶다면 이코카 카드를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코카 카드에 대한 내용은 전의 포스팅에서 담아서 링크 드리겠습니다.
일본여행 이코카 카드 현지구매 방법 – 간사이패스, 오사카 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