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하이패스 할인 받을 수 있을까?
한국도로공사에서는 전기차나 수소차를 위한 하이패스 통행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자동차 등록을 해야하며 그 다음에 한국도로공사 사무실을 방문해야합니다.
자동차등록증이 꼭 있어야 하며 갈 때 챙겨가셔야 합니다. 기존 단말에 등록이 되어있어도 결제부분에서 전기차 할인이 들어가기 때문에 사무실에 방문할 필요가 있습니다.
출고 때부터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어도 도로공사 사무실의 전기차 인증 단말기에 넣는 작업이 필요하므로 OBU카드로 작업하게 됩니다.
전기차 하이패스 할인 받는 방법
전기차나 수소차를 구매했다면 자동차등록증도 나왔을 것입니다. 전기차 50%할인을 받기 위해 신분증과 자동차등록증을 가지고 한국도로공사 영업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영업소가 별로 없어서 직접 찾아가야합니다. 영업소의 위치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데요.
영업소명을 검색하거나 검색->찾기를 누르셔서 각 지자체명을 입력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단말기에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카드에 등록을 해서 그것을 하이패스 단말기에 꽂으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하이패스 전용도로를 이용해야만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번호로 등록되기 때문에 제일 큰 일은 영업소를 오전9시에서 오후 6시에 찾아가는 일입니다.
법인 전기차나 장기렌트도 할인 받을 수 있을까?
법인자동차나 렌트, 리스 같은 경우에도 감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렌트나 리스차량은 이미 등록되어 있어서 그 요금이 반영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 장기렌트는 사업자등록증도 같이 가져가야합니다.
점점 전기차가 많아지면서 주행거리도 늘어나고 인프라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예전 경차 만큼이나 혜택이 늘어나고 좋아진 것 같아요. 보조금도 지급되고 연비의 효율이란 차값을 뽑습니다.
특히 톨게이트나 하이패스를 이용해서 출퇴근 또는 이동을 하는 분께서는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을 무조건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