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실시간 주식 시세, 유료, 무료?
일반적으로 해외주식 같은 경우 증권사앱에서 실시간 시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20분 지연된 시세를 제공하기 때문에 1분1초마다 바뀌는 주식시장에서 너무 변수가 많고 투자하기 어렵습니다.
일본이나 홍콩, 유럽주식의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시세를 제공하는 따로 무료앱이 없어서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시세를 신청하지 않으면 투자하기 어렵습니다.
지수나 원자재, 국내주식, 해외주식 중 미국주식은 실시간 시세를 인베스팅 웹사이트에서 제공합니다. 그레서 인베스팅 사이트를 보고 거래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은 webull이란 앱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결국 증권사앱을 통해서 거래를 하기 때문에 유료로 실시간 시세를 신청하거나 이벤트 일 때 등록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HTS(PC)나 MTS(모바일)에서 실시간 시세 신청을 따로 하여 20분 지연인 시세를 바로 거래량도 확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투자하는 분들은 대부분 신청한다고 보면 됩니다.
실시간 주식시세 신청방법, 신한투자증권, 가격
저는 삼성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시세 신청은 대부분 비슷하니 그것을 토대로 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 앱에 들어가서 메뉴에 “실시간”을 검색한다면 실시간 시세 이용신청이 있습니다. 신청시간은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합니다.
대부분 미국시세는 이벤트할 때가 많으며 중국,홍콩,일본의 경우는 유료가 많습니다. 그래도 일본의 경우는 한 달에 만원이 안될 정도로 저렴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의 경우 월 5달러 정도이며 일본의 경우 전월매매 실적이 있다면 무료, 없다면 월 2500원입니다.
장기투자라면 실시간 시세 제공이 추세만 보면 되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단기 투자만 되도 현재 차트가 중요하고 언제 사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유료가 아니라면 이벤트하는 증권사에서 무료지원혜택을 받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벤트는 환율우대가 더 좋긴하지만 무엇이든지 물들어올 때 노졌는게 좋기에 언급합니다.
증권사 이벤트 잘 이용하기, 환율우대, 실시간 주식 시세 신청
저와 비슷하게 국내주식보다는 해외주식에 관심이 많다면 환율우대와 실시간무료시세, 주식 거래수수료 같은 무료지원 혜택 이벤트를 잘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증권사가 있다면 이벤트 창을 확인해서 좋은 혜택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이 혜택이 가능한지 협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한 모든 수수료를 절약해주는, 이른바 퍼주는 증권사로 가는 것이 좋고 덜 알려져있을수록 많이 퍼주지만 그만큼 기능이 제대로 안될 수도 있으니 한번 궁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외화환전 우대율 비교, 삼성증권, 키움증권, 하나증권, 신한증권
요즘은 해외주식을 원화로 투자하는 방법이 생겼지만 수수료가 가격에 녹아있고 외화로 바꿔서 투자하는 것보다 더 비용이 소모되므로 최대한 우대율을 비교하여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