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대출이란 무엇인가?
대환대출이란 현재 받은 대출을 조금이라도 나은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입니다. 한창 금리가 높을 때 받았던 상품 대신에 요새 금리가 좋아서 바꾸는 것이죠.
무작정 기존 고금리 대출로 이자만 내고 있는 것보다 요즘 정부에서 나온 대환대출 플랫폼으로 비교해서 조금이라도 나은 것으로 넘기는 것이 돈을 아끼고 모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잘 봐야하는 것 중 하나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지, 금리가 얼마인지 한도가 얼마인지 자격은 되는지 알아봐야합니다.
전세자금 뿐만 아니라 신용대출, 카드대출 같은 너무 터무니 없는 고금리도 서민들을 위해 정부가 비교 플랫폼으로 도와줍니다. 대출이자 때문에 허덕인다면 무조건 갈아타야합니다.
전세자금 대환대출 어디가 괜찮을까? –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기
현재 은행에서 대출해주는 금리는 대략 4%정도입니다. 현금대출이나 신용대출, 제2금융권 대출같은 경우에는 이것보다 월등하게 높습니다. 10%이상되는 분도 많죠.
생활비나 이자가 꼬박꼬박 나간다면 나중에 시드머니를 굴려서 부자되기 힘듭니다. 무조건 지금과 비교해서 조금이라도 나은 상품으로 갈아타야합니다.
대부분 자격이 되지 않는 분도 많으므로 정부나 은행이 아니더라도 금리가 싸다면 거리낌 없이 한번 쳐다보는게 좋습니다.
핀다나 뱅크샐러드 같은 상품에는 1400여개의 금융상품이 있어 비교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아직 정부가 직접 플랫폼을 내진 않았지만 민간 것도 좋아보입니다.
자격이 안된다면 모르겠지만 신용대출이나 마이너스대출은 자격조건이 낮은 편입니다. 현재 대출한도는 최대 3억까지 가능하며 기존대출이 있는지 비교하고 신용도 따질 것입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신용보증기금 저금리 대환프로그램
7% 이상의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에 대해서 저금리의 대환프로그램을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장님들이 고금리의 빚이 많기 때문에 아주 좋아보입니다.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신청자격은 자가심사를 통해 받습니다. 보통 신용기관이나 상환할 수 있는지 여부를 본다고 합니다.
신용보증기금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농협이나,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등 여러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환 프로그램을 보증기금에서 이용하고 있어도 신청가능하며 한도 안에서 중복이 가능하므로 한번 지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신청도 메이저은행, 인터넷은행으로 가능합니다.
대환대출 오프라인 신청
- 국민은행 : 1644 – 9999
- 신한은행 : 1661 – 4054
- 우리은행 : 1588 – 5000
- 농협은행 : 1661 – 3000
- 하나은행 : 1588 – 1111
- 토스뱅크 : 1661 – 7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