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매직키보드 가격은? 살만한가?
애플매장에 가면 항상 아이패드 옆에 있는 것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입니다. 키보드처럼 타이핑할 수 있고 패드로 커서처럼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애플에서 정식으로 나온 것은 가격이 449000원으로 꽤 비싼 축에 속합니다.
아이패드를 통해 요긴하게 사용한다면 돈이 아깝지 않겠지만 과연 이 돈을 주고 아깝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진 사람도 많습니다.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직키보드를 구입하는데 무게 또한 구매를 향한 것의 장벽이 됩니다. 595g, 710g 정도인데 노트북에 비하면 가볍지만 엘지 노트북 그램과 아이패드와 매직키보드의 무게가 비슷해집니다.
그래서 오픈마켓에서 할인 할 때 구매하거나 진짜 잘 쓸 사람만 구매합니다. 중국산이 판치고 있는데 확실히 고장 나지 않고 품질이 좋은 것은 애플 매직키보드입니다. 애플에서 공인으로 인정받은 다른 브랜드도 생각보다 고려해볼만 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에도 매직키보드도 애플 정품이라면 등록할 수 있으며 휘어짐 현상이나 트랙패드 인식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해줍니다.
매직키보드 블랙과 화이트 중에 고민할 수 있는데 조금의 산뜻함을 원한다면 화이트, 변색 걱정없고 관리하기 편한 것을 고른다면 블랙도 괜찮습니다. 화이트는 확실히 아이패드와 색의조화가 좋아서 괜찮았네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연결방법, 대체품, 호환
MacOS라면 매직키보드를 전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보통 블루투스로 페어링하기 때문에 Bluetooth를 무조건 켜야하며 최근에 나온 것은 부착하기만한다면 바로 페어링되기도 합니다. 보통 한번 연결하면 자동으로 붙습니다.
매직키보드가 잘 연결되지 않는 경우 다음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iPadOS 버전 14.5 및 이후의 버전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해결방법 :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버전 확인 후 설치
2. 호환되지 않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또는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아이패드에어(4세대 또는 5세대), 아이패드 프로 11 (1세대, 2세대 및 3세대), 아이패드 프로 12.9 ( 3세대, 4세대, 5세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는 아이패드(7,8,9세대), 아이패드 에어(3세대), 아이패드 프로 9.7, 아이패드 프로 10.5, 아이패드 프로 12.9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사용후기, 용도, 팁
저와 같이 블로그 작업, 글쓰기, 정보탐색, 워드작업, 피피티 작업할 때 참 좋습니다. 디지털 노마드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특히 여행 갔을 때 간단하게 세팅하고 정리하기 좋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패드가 작아서 불편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키보드 자체는 마음에 들고 마우스패드는 조금 작은 감이 없잖아 있지만 익숙해지면 괜찮습니다. 강의들을 때나 카페에서 책을 읽을 때 아이패드는 제 힘을 발휘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와 함께 아이패드와 매직키보드가 묶여있다면 매직키보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꼭 같이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컴팩트하게 가방에 가지고 다니는 것이 아니면 굴러다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
매직키보드는 패드의 전원을 끌어당겨서 충전되는 방식이므로 간편하고 더구나 문서작업 할 때는 최고의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세일해서 중고로는 20만원에 올라오고 있으며 저렴한 가품을 2번 이상 사는 것보다는 진품하나 사는게 정신적으로도 이로워보입니다.
맥북에어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휴대성은 엄청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