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배터리, 발열 문제 무엇인가?
아이폰15에는 3나노미터의 칩을 사용했습니다. 다른 모든 퍼포먼스는 좋지만 배터리 성능만큼은 문제가 있다는 얘기가 해외유튜버 사이에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3나노를 사용한 15프로와 15프로맥스에서 최고의 전력효율을 가져온다고 애플은 설명했지만 배터리효율은 잡지 못했나봅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 문제라는 것을 인지하고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습니다.
배터리 문제 뿐만 아니라 발열문제도 프로보다는 아이폰15 플러스가 더 좋다는 결과가 이어져서 이번 IOS 17.1에서 조치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이하게 배터리가 많이 다는 유저도 생기고 있으며 자고 일어나면 배터리가 15%이상 없어져있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단순 소프트웨어 문제라면 다행입니다. 애플이 보완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 때 이 문제로 아이폰15 프로의 가격이 저렴해지고 위메프에서는 10%까지 할인해주었습니다.
배터리, 발열 문제 해결방안,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아이폰14프로 이후부터는 aod라고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가 켜져있습니다. 이것이 배터리를 좀 잡아먹는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배터리 문제일 때는 우선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기 전까지 aod를 꺼주세요.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항상 켬 화면 -> 끄기
배터리문제는 소프트웨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아이폰 초기화도 방법입니다. 초기화 후 다시 설정하고 마이그레이션하시면 됩니다. 초기화 하기 전에 사진이나 메모, 연락처를 icloud나 다른 매체에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방법은 IOS 17.1 업데이트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애플은 에어드롭의 오류나 전자파 방출 업데이트, 디스플레이 번인 문제, 기능 최적화를 잡는다고 명시했습니다.
IOS 17.1 업데이트 날짜, 자동 업데이트 방법
원래 24일에 업데이트 되기로 한 IOS 17.1 업데이트는 한국날짜로 26일쯤 이뤄졌습니다.
배터리부분 이슈와 카메라부분, 앱 부분의 업데이트가 실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하지 않았는데 이미 17.1로 표시되는 분도 있었습니다. 일시적인 오류며 다시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저는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는 편입니다. 가끔가다 안정화되지 않은 버전이 업데이트되서 설치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베타업데이트와 자동 업데이트를 꺼놓고 오로지 안정화된 버전을 수동업데이트로 실행합니다. 개발자 베타버전은 이미 올라와서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