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7.1 패치 할 만한가?
17.0.2버전부터 시작해서 배터리 문제가 점점 해결되기 시작하더니 17.0.3에서 조금 더 심해지다가 17.1에서 거의 고쳐졌다는게 사람들의 후기입니다.
17.0.3은 아직 배터리 이슈가 안정화되지 않았다는 것이 정설이며 17.0.3을 업데이트 하지 않은 분이라면 바로 17.1로 업데이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7.0.3버전에서는 키보드가 씹히거나 버벅이는 문제도 있었지만 17.1버전에서 다소 해결되었습니다. 키보드 반응 문제는 예전부터 카톡을 많이 쓰는 유저에게 매우 신경쓰였는데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AirDrop, 스탠바이, 음악 등을 업데이트 하였는데 배터리 성능이나 이런 이슈는 개선사항, 버그에서 묵시적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IOS 17.1 새로나온 기능, 쓸만한 기능
이번 업데이트도 1.5GB로 저장공간이 많으므로 17.0.2 버전이라면 후기나 피드백을 들어보고 업데이트하셔도 됩니다. 특히 키보드 밀림 현상이나 배터리 이슈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표면적으로는 스탠바이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옵션이 만들어졌습니다.
스탠바이 기능은 시계나 사진액자처럼 아이폰을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프로부터 지원되었습니다.
에어드랍의 전송부분도 개선되었습니다. 저는 맥북과 함께 사용하므로 에어드랍 활용도가 높은 편인데요. AirDrop범위가 벗어나면 파일전송이 끊기게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자동연결되며 전송되게 설정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이미지 잔상 버그해결, 키보드 반응 속도, 잠금화면 사진셔플 앨벌 선택 등 버그개선 사항도 많아 장단점을 따져보아 업데이트 하시면 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AOD 같은 기능은 아이폰 프로부터 가능하니 배터리, 발열 이슈로 약간 가격 다운 되었을 때 구입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현재까지 나온 17.1 패치 부작용과 대처방법
현재까지 아이폰15에서 발생하는 버그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터리, 발열, 벨소리 버그(1초, 무음), 키보드 밀림, 디스플레이 잔상 등이 있습니다.
저런 버그가 전부 없거나 느껴지지 않는 분도 계시는데 혹시나 있다면 어지간히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애플이 패치를 통해서 버그를 계속 수정하고는 있습니다. 다행히 소프트웨어 버그가 대부분이라서 패치를 통해 수정가능하다는 사실에 안도합니다.
배터리, 발열 문제는 유튜버들도 많이 언급했다시피 심했어서 17.0.2 까지의 버전에서 많이 잡힌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하셔도 될 것 같고 현재 17.0.1은 두고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키보드 밀림 현상이나 디스플레이 제어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17.1버전을 업데이트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 아이폰 15 프로는 오픈마켓에서 10%정도까지 할인 받아 살 수 있습니다. 이슈가 많아서 할인율이 높아졌는지 모르겠지만 이런 이슈들도 곧 해결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