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지갑 앱이란? 포인트카드 한꺼번에 등록하는 방법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지갑앱에 현대카드를 등록 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는 애플페이가 들어온지 얼마되지 않았고 아직 교통카드의 기능도 없기 때문에 많이 활성화되지는 않은 편입니다.
원래는 대중교통, 포인트카드, 적립카드를 넣고 다니면서 네이버페이 및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국내에서는 거의 포인트 카드와 애플페이 결제로 사용합니다.
최근에 저는 버거킹이나 L.Point, 해피포인트, CJONE 등의 포인트를 이용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포인트카드를 한꺼번에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등록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 애플 지갑에 한꺼번에 포인트 카드 등록하는 방법
- 카카오페이앱 설치 (1.16.0 버전이상)
- 카카오페이에서 결제 누른 후 멤버십 탭으로 이동
- ‘애플월렛 추가’ 버튼 클릭하면 애플지갑 앱으로 넘어가서 자동등록
주변에 분명히 제휴된 곳이 하나라도 있을 것입니다. 파리바게뜨나 편의점, 투썸플레이스, 올리브영, 교보문고 등 내가 쌓아온 포인트들을 모조리 볼 수 있고 지갑의 QR코드를 통해서 포인트 적립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결제하면 특정 편의점마다 할인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이것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지갑에 들어가면 바코드가 간단하게 뜹니다. 모든 멤버십을 하나의 바코드로 사용할 수 있고 카카오페이 앱에서는 상세하게 볼 수 있으므로 제대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현대카드와 같이 애플페이를 사용합니다. 간단하게 지갑 앱으로 포인트를 쌓는 컴팩트한 느낌이 좋네요. 대중교통까지 되었으면 더 좋았을테지만 장족의 발전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폰 현대카드 지갑앱으로 사용하는 방법, 장단점
현재 현대카드를 통해 애플페이를 연말에 20만원 이상 이용한다면 15만 캐시백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비자 브랜드 카드만 가능하며 온라인 페이도 5% 적립, 해외가맹점 5% 적립, 리워드포인트 등 기본적립이 튼실하니 이번 아이폰을 구매했다면 애플페이와 포인트까지 한번에 지갑에 등록해서 사용하면 좋아보입니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소비습관을 안다면 카드를 제대로 골라 연회비 이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커피를 하루에 2잔은 꼭 마시고 서점도 자주 가는 편이라 연회비를 내고 적립금과 환급 받아서 수지타산이 좋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지갑에 현대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현대카드 앱 설치
- 자신이 원하는 현대카드를 선택
- 원하는 카드에 들어가서 ‘Apple Pay에 카드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실 카드 혜택이나 카드를 잘 사용할지가 중요하지 등록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다만 애플페이는 현대카드만 등록가능하고 체크카드의 종류나 법인카드는 없어서 좀 아쉽지만 애플워치와 함께 사용한다면 아주 편리합니다.
현대카드 애플페이 지갑 앱으로 사용 후기
애플페이는 대중교통만 안될 뿐이지 이제 대부분의 가맹점이 뚫려있습니다. 편의점에 속하는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이마트24, CU, GS25, 세븐일레븐 등이 이에 속합니다.
웬만한 시골이 아니고서야 위의 가맹점들은 전부 있고 생활용품이나 필수품을 구매하는데 자주 이용하는 곳들입니다. 잘 살펴보고 필요하다 싶으면 바로 현대카드 캐시백 받으면서 만드시면 됩니다.
애플워치와의 호환성도 좋고 간단합니다. 특히 이마트에서 물건을 살 때 키오스크를 통해서 할 수 있엇던 것은 너무 편리했습니다.
특히 유럽여행이나 일본여행할 때는 전통시장에서도 사용가능하고 항공권이나 종이티켓도 출력가능하며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삼성페이처럼 교통카드를 할 수 없는게 좀 아쉬울 따름입니다. 교통카드 기능은 올해는 소식이 없고 내년이나 내후년에 신한카드 쪽에서도 입질이 있다고는 하는데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