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네임드랍이란?
아이폰 네임드랍은 연락처를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번 IOS 17.1 및 watchOS 10.1에서 업데이트되어 사용할 수 있으며 빠르게 연락처를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애플와치끼리도 공유할 수 있고 아이폰끼리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네임드랍이 표시될 때까지 아이폰을 가까이 두면 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된 기기들끼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가 기존에 있다면 동작하지 않으며 기존에 없는 새로운 연락처 일때만 동작하므로 새로운 사람과 명함을 교환하듯이 네임드랍을 통해 교환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임드랍 말고도 연락처앱을 통해서 교류하는 방식이 있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락처앱 실행 -> 공유할 연락처 선택 -> 연락처공유 -> 필드를 선택 후 보내기
아이폰 네임드랍 사용법, 네임드랍 조건
아이폰이 2개가 겹치면 시도때도 없이 네임드랍이 실행됩니다. 이 기능을 제어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해야합니다.
설정 -> 일반 -> 에어드랍 -> ‘기기 서로 가까이 가져오기’ 끄기
에어드롭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 되어있어야 하고 내 카드를 만들어놓으면 더 좋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아이디 인지 알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끔 그냥 다가가기만 했는데 이펙트는 있고 아무런 액션도 일어나지 않는다면 기존에 연락처가 있거나 에어드랍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지 않는 것입니다.
보통 공유하기만 클릭해도 에어드랍에 자신의 기기나 상대방의 정보가 뜨기 마련입니다. 가까울 수록 더 잘 인식됩니다.
에어드랍은 무조건 켜놔야하며 에어드랍의 설정메뉴에서 연락처만, 기기를 서로 가까이 가져오기 설정을 켜야합니다. 와이파이를 켜놓는게 유리하며 10분동안 와이파이를 상대방도 모두 켜놓는게 유리합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버전은 IOS 17.1이상 되어야 합니다.
네임드랍 사용후기 및 팁
네임드랍으로 받은 연락처의 카드를 자신이 내키는대로 수정할 수도 있으며 기존 연락처처럼 마음대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에서 이모지나 다양한 표현이 추가되어서 좋았습니다.
워치와도 교환할 수 있어서 워치이용자는 더 편했고 아쉬운 것은 17.1버전과 와치버전도 조금 높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우선 내 카드를 만들지도 않고 연락처를 공유하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폰 연락처 기본 앱에서 맨 윗쪽에 있는 내 카드부터 만드는 것이 팁입니다. 상대방 카드번호와 내 카드 번호가 등록되면 비로소 연락처가 카드와 같이 뜨게 됩니다.
위의 화면이 연락처앱에서 카드를 설정하지 않고 네임드랍을 사용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편집 들어가서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잘못된 정보를 수정해도 가능하긴 합니다. 재시동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친구와 테스트하면서 몇가지 오류를 발견했지만 연락처를 서로 등록하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에어드랍을 키니 실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