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무엇이고 어디서 사용될까?
QR코드의 기본용도는 URL링크에 접속시키는 것입니다. 링크의 정보를 함축하고 있는데요. 요즘 스마트폰은 카메라를 켜서 QR코드를 인식해 바로 사이트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로는 결제를 유도할 수 있고 홍보도 할 수 있으며 안내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QR코드를 통한 결제가 아주 일반화되어 있습니다.
청첩장이나 각 파티의 초대장, 메뉴판으로도 활용하면 간단하게 표시할 수 있고 모두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므로 접근도 쉽습니다. OS가 너무 오래되거나 스마트폰이 너무 구버전이라면 카메라에 QR코드를 대어도 인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QR코드 인식앱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QR코드 스캐너는 기본적으로 카메라에 장착되어 있지만 지원이 되지 않는 기기도 있기 때문에 앱을 바로 실행시켜서 하면 간편합니다.
등록된 바코드라면 QR코드가 아니더라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정부사업에도 많이 사용하고 있으므로 QR코드 스캐너와 활용법을 숙지하고 있으면 이득이 됩니다.
나의 QR코드 가장 쉽게 만드는 방법, 구글차트
국내에서는 네이버 QR코드 생성기를 많이 활용하고 다른 QR코드 생성하는 프로그램이 많지만 광고도 많고 잡다해서 편하게 쓰기 어렵습니다. 인터넷을 접속해야만 가능한 곳도 많구요.
제가 손쉽게 QR코드를 만드는 방법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형식을 그냥 이용하는 것입니다.
https://chart.googleapis.com/chart?cht=qr&chs=500×500&chl= + [내가 보내고자 하는 곳의 사이트 주소]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러한 빈 QR코드 이미지를 생성해줍니다. 뒤에 원하는 링크를 주소에 덮붙여주고 주소창에 링크를 접속해주면 이미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이미지를 광고판이든 상품이든 편지에도 사용해도 됩니다.
이는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매우매우 간단한 QR코드 생성방법으로 믿어도 되고 QR코드의 신뢰성 또한 보장되어 있습니다.
QR코드 만드는 것은 이제 카메라 앱을 켜는 것 만큼 간편해졌고 활용도도 높아졌습니다. 괜한 광고앱을 받고 만들지 마시고 이걸 쓰세요.
Adobe 에서 화질 깨지지 않는 깔끔한 QR코드 만들기
상품이나 이미지로 다운받을 때 일러스트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네이버 QR코드 생성의 경우 가끔 QR로 접속하면 네이버광고가 뜬다는 얘기도 들었습니다.
Adobe에서 각 포맷에 맞게 QR코드 생성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스타일이나 색상, 제일 중요한 파일 포맷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만든 Adobe사니까 확실히 믿을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