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급여 바우처는 무엇인가?
교육급여는 교육부와 시교육청, 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아이들의 교육활동비를 위한 지원금입니다. 바우처는 카드형태로 포인트를 통해서 해당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티켓 같은 것인데요.
청소년 출입불가 장소나 성인용품점 등 제한되는 가맹점 빼고 거의 대부분 이 포인트를 사용해 물품을 구입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세한 가맹점은 잠시후 확인해보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복지에 관한 사이트인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인 명의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에서 다 제공하므로 주거래 은행에 맞추서 신청해도 됩니다.
초등생은 약 41만원, 중등생은 59만원 가량, 고등학생은 65만원가량 제공됩니다. 여기서 한부모가정으로 지원받았으면 중복처리되어 비용이 조금 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의료비와 입학금, 교재비용 등 여러 곳에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신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백화점, 편의점, 미용실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무조건 신청해야겠습니다.
급여 바우처는 어떻게 신청하고 어떻게 이용합니까?
만 14세 이상의 학생이거나 보호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서 허들이 낫은 편입니다. 애들이 귀한 시대에 이 같은 복지제도는 단비와 같습니다.
성인인 세대원이나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고 학생이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녀가 2명 이상 있다면 아빠와 엄마가 따로따로 신청할 수 있고 세대원이라도 신청할 수 있으므로 세대증명원만 있다면 친척이나 삼촌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바우처 신청은 온라인 누리집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따로 오프라인은 없습니다. 대신 모바일이나 웹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몇번의 터치만으로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신청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으며 다른 페이 서비스와 복합결제도 가능하며 남은 액수만큼 바우처나 타 지불수단을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드에 이상있거나 잘 작동되지 않는다면 장학재단번호(1599-2000)으로 연락하거나 웹에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일반 체크카드처럼 긁으면 되고 명심하실 것은 신청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는 본인명의의 카드여야만 신청이 됩니다. 그러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이용이 제한되는 카드가 있습니다. 발급사도 확인하고 재신청시 확인하세요.
교육급여 바우처 제대로 사용하기 – 카드, 사용처
보통 우리카드를 많이 이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가족카드나 법인카드, 특수목적카드로는 이용이 불가하며 상식선에서 보통의 카드에 신청해야 허용됩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사용처 카드사 DB 정리
- 교과서, 학용품, 입학금, 교육활동지원비, 서점, 학원, 독서실, 책
-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미용실
- 한의원,약국,병원
- 쿠팡, 네이버
사용금지 목록은 유흥 및 사행업종, 청소년 제한장소 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