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장기렌트 어디서 할 수 있을까? 보조금, 비용, 후기

전기차도 렌트가 가능할까?

장기렌트의 장점은 차를 살 때 필요한 세금이나 보험료, 등록세가 필요없이 렌트비 하나로 차를 원하는 만큼 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여러가지 차를 운전해볼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전기차도 또한 아이오닉, 닛산, 소울 일렉트릭 등 여러 자동차가 렌트가 가능합니다.

전기차는 그래도 유지비가 저렴하므로 한번 충전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계약기간, 현재 사는 곳의 충전 인프라 여부가 중요합니다.

전기차 장기렌트 경제성
전기차 장기렌트 경제성

현재 아이오닉이나 EV, GV60,70 시리즈가 잘 나가고 있으며 확실히 유지비가 줄어드니 경제성도 있는 편입니다. 게다가 각종 혜택이 많은 제휴카들 할인혜택을 받으면 더 저렴해집니다.

전기차 장기렌트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장단점

간혹 중고차로 렌트한다고 하는 분이 있는데 그러면 보험이력도 적용 못받고 신용도도 떨어져 각종 서비스에 제한이 생깁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클수도 있습니다.

보통 법인카드로 영업용 차량으로 렌트를 이용한 후 공제받습니다. 렌트비는 각종 세금이 붙지 않고 유지비가 들지 않으므로 확실하게 경비처리하기 편합니다. 신차로 하는 것이 편하고 전의 보험이력이 적용됩니다.

보통 렌트비를 1년 내게되며 차량값이 나온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타고다니는 것과 회사에서 타고 다니는 것은 확연하게 다릅니다.  회사에서 유류비를 정액 지원하는지 알아봐야하며 전기차 장기렌트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전기차가 바로 출고해서 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출퇴근 거리가 80km이상이고 보험에 사고이력이나 취득세, 보험료 같은 세금을 고려한다면 장기렌트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특히 장기렌트나 리스는 사고가 나면 위약금이나 보상 같은 항목이 빡빡한지 한번 봐야합니다.

비싸더라도 배터리 진단이나 타이어 관리 같은 방문 서비스가 있는 중견기업, 대기업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 렌트는 관리부분에서 꽝입니다.

전가차 렌트 비교 및 신청방법, 사용방법

국산 전기차 렌탈료 프로모션
국산 전기차 렌탈료 프로모션

법인 회사에서 신차를 바로 출고하여 장기렌트나 리스로 하는 경우가 많고 수요도 높기 때문에 한 때 프리미엄이 많이붙었습니다. 보통 비교하기 전에 신차를 사는 것이 유리한지, 장기렌트를 하는 것이 유리한지 정해야 할 것입니다.

렌트비 아마존렌트카 롯데렌트카
EV6 차량가격: 5824만원(롱레인지 에어), 정비미포함 월 51만원, 정비포함 55만원 선납금 1796만원, 인수가 2750만원, 월 45만원
아이오닉5 차량가격: 5698만원(롱레인지 에어), 정비미포함 월 50만원, 정비포함 54만원 선납금 1990만원, 인수가 3064만원, 월 50만원
볼트 선납금 1508만원, 인수가 2211만원, 월 40만원
아이오닉6 차량가격: 5904만원(롱레인지 에어), 정비미포함 월 53만원, 정비포함 56만원 선납금 1980만원, 인수가 3100만원, 월 50만원

 

롯데렌트카 장기렌트 견적

현재 2023년 8월 기준으로 작성되어서 약간의 변동사항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전기차 신차를 보조금과 같이 하여 구매하는게 이득일 때도 있고 거리상이나 세금, 신용정보상으로 장기렌트가 나을 때도 있습니다. 전적으로 한번 인프라나 방식, 후기를 보면서 비교해보고 상담해보시길 권합니다.

더 읽을 만한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