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국내주식 스팩주 청산분배금 수령방법

주식 스팩주란?

스펠주는 기업인수를 위해 존재하는 주식입니다. 투자자들이 투자를 통해서 유망한 비상장 기업을 인수해서 주가가 올라가면 수익을 얻습니다.

스펙주라고 해서 무조건 위험한 것은 아니고 일정 금액을 넣고 상장 한다면 주가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고 (올라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상장되지 않는다면 넣었던 예치금은 돌려받게 됩니다.

국내에서는 2년내로 투자금을 통해 기업을 인수하여야 하며 인수가 안된다면 바로 스펙은 의미가 없게 됩니다. 스펙은 경기가 좋았을 때 투자가 일어나면서 붐이었다가 금리인상에 들어가면서 인기가 사그라들었습니다.

스팩주 등락률
스팩주 등락률

스팩주에 2천원 이상부터 시작하며 공모가가 도달되지 않는다면 원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보장성이 있어 좋습니다. 우회상장하기 전에 투자한다면 안정성이 보장되지만 그게 아니라 한창 올라가있는 스팩주를 산다면 투자자는 손실을 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스팩주를 공모할 때 청약율이 1000대 1을 가뿐하게 넘어가는 이유는 확실히 있습니다. 2천원 넘지 않으면 중박, 주가수익률이 200% 넘을 때 대박을 칠 수 있어서 많이 청약 받으려고 합니다.

미국주식 국내주식 스팩주 청산분배금 수령

스팩주는 확실히 널리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거래량의 많지 않아서 충분히 조작의 위험성도 있습니다. 합병한 기업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고 파산의 위험성도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공모주 청약에서 들어간 분배금에 대해서는 90%는 은행에서 보장되기 때문에 망해도 90% 원금보장이 됩니다.

스팩주 청산금 상환
스팩주 청산금 상환

 

스팩주를 매수하고 싶다면 이름을 공모된 것을 매수하면 가능하고 그렇지 않다면 청약을 통해서 진입하시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
공모주 청약
더 읽을 만한 글 보기